본문 바로가기

IT

무료 음원 모으기 - 미국 아이튠즈와 스타벅스 앱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가 지배적인 요즘 음원을 모으는 자체는 중요한 일은 아니게 되었습니다. 과거 대용량 MP3가 유행할 때는 음원을 차곡차곡 모으는 분들이 많았었던 걸 보면 음악을 소유한다는 개념이 많이 바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차곡차곡 음원을 모으시는 분들께 제 정보를 공유합니다.


애플의 음악 플랫폼인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음원을 다운 받는 방식입니다.


먼저 아이튠즈 자체에서 매 주 한 번씩 하나의 싱글 음원을 무료로 제공하는 'Free on iTunes'입니다.

아이튠즈 스토어 메인 화면 우측 메뉴를 보면 하단에 Free on iTunes가 보입니다. 저걸 통해서 들어가면 음원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2015. 4.2 추가

이제 일주일에 한 곡이 아니라 여러 곡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미국 스타벅스 앱에서 제공하는 무료 음원입니다. 따라서 미국 앱스토어에서 스타벅스 앱(한국 스타벅스 카드 앱과는 다른 영어 앱입니다.) 에서 'Pick of the Week'이란 이름으로 제공됩니다. 푸시를 켜두면 알림도 뜨니 깜빡하지 않고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나서 아이디를 생성 후 로긴하여 Messages를 들어가면 받을 수 있는 Pick of the Week가 뜹니다. 다만 앱 설치 이전에 풀린 곡은 받지 못하고 앱 설치와 로그인을 마친 후에 풀리는 곡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는 Vance Joy의 곡이 제공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앱은 리딤을 통해 곡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종종 음원 뿐만 아니라 쓸만한 앱도 제공합니다. 참 쏠쏠한 공짜죠!




적어도 이 두 가지 무료 음원들만 차곡차곡 모으면 아이튠즈 라이브러리가 풍성해질 겁니다. 풀리는 곡들도 스펙트럼과 지역 분포도 다양해서 새로운 음악을 접한다는 마인드를 가지면 더 즐거운 음악 생활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림